퍼즐 퀘스트 2 한글 출력 테스트

|





퍼즐 퀘스트 시리즈 한글 폰트 개정판에서 폰트를 받아서 임의의 폴더에 압축을 푼다. (게임폴더X)

게임폴더에서 Assets.zip을 열고 English 폴더를 추출한다.

English 폴더의 내용물을 번역하고 인코딩을 UTF-8로 바꿔서 저장한다.

Assets 폴더와 English 폴더를 Patch2.zip에다가 집어넣는다.

게임을 실행한다.


사용한 글꼴: 맑은 고딕, 은 펜흘림


PQ2_LargeEvent 폰트와 PQ2_SmallEvent 폰트는 크기가 커서 제외했습니다. 다음은 이 폰트를 사용하는 태그 목록으로 번역시 * 문자로 대체되어 출력됩니다.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번역을 완료하고 해당되는 글자만 뽑아서 폰트를 만들어야 합니다.

[태그] 내용 - 설명

[CHALLENGE] CHALLENGE - 전투 대기 화면에서 출력
[HEROIC_EFFORT] HEROIC EFFORT - 한 번에 블럭을 연속으로 맞출 시 출력, 5회 이상이었던 걸로 기억...
[MANA_DRAIN] MANA DRAIN - 더 이상 맞출 수 있는 블럭이 없을 때 출력
[BOARD_LOCKED] BOARD LOCKED
[COMPLETE_CATEGORY1] CATEGORY
[COMPLETE_CATEGORY2] COMPLETE
[PLAYER1_WON] PLAYER 1 WINS
[PLAYER2_WON] PLAYER 2 WINS
[GAME_WON] YOU WIN
[GAME_OVER] DEFEAT
[STUN_EFFECT_MESSAGE] STUNNED - 기절
[PREBATTLE_VS] VS
[PREBATTLE_ENDURANCE] ENDURANCE BATTLE
[OFKIND_FOUR] 4-OF-A-KIND - 같은 색의 블럭을 4개 맞췄을 때
[OFKIND_FIVE] 5-OF-A-KIND -  같은 색의 블럭을 5개 맞췄을 때
[CRITICAL_SKULL] CRITICAL - 치명타
[ENTER_STEALTH_HEADING] ENTER STEALTH
[EXIT_STEALTH_HEADING] REVEALED
[STEALTH_IGNORED] IGNORED:
[STEALTH_MANA_IGNORED] IGNORED:
[REANIMATION_HEADER] CORPSE REANIMATED
[MG_LOCK_KNOCKED] UNLOCKED
[YOU_START] YOU START - 퍼즐을 플레이어가 먼저 시작
[ENEMY_START] ENEMY STARTS - 퍼즐을 적이 먼저 시작
[*_ITEM] 퍼즐 화면에서 아이템 사용시 출력되는 아이템 이름
[*_TITLE] 퍼즐 화면에서 스킬 사용시 출력되는 스킬 이름

And